파닉스 학습의 지름길을 열어 주는 알파벳 마스터 프로그램!
영어의 첫 시작, 알파벳! 제대로 된 알파벳 학습은 대소문자를 바르게 쓰고, 해당 알파벳의 소릿값을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해당 알파벳의 소릿값을 정확히 알아야 하는 건 이것이 영어 글자의 소리 규칙인 파닉스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소릿값을 모르는 상태에서 파닉스를 시작하면 아이들이 힘들어합니다. 그래서 알파벳 단계에서 철자와 소릿값을 연결하여 같이 해야 합니다.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알파벳과 소리>에서는 알파벳 26자 외에 파닉스와 연결되는 4개 복합 철자를 더해 총 30개의 철자와 소릿값을 마스터해서 파닉스를 쉽고 제대로 할 수 있게 합니다!
주선이
영어교육과 스토리텔링을 전공하고, (주)대교와 (주)엔엑스씨(NXC), (주)캐치잇플레이 등에서 근무했다. 다수의 영어 교재를 집필하고 ‘캐치잇 잉글리시’ 영어 앱과 유아용 교실 영어 ‘플라잉’을 개발했다.
대표 저서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파닉스>,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영문법>,
<기적의 사이트 워드>,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기적의 영어문장 트레이닝 800>, <기적의 동사변화 트레이닝>,
<가장 쉬운 초등 영어일기 따라 쓰기> 등
파닉스를 쉽게, 제대로 하려면 확실한 알파벳 학습이 우선입니다!
알파벳 학습으로 영어 소리에 예민한 귀를 만드세요!
영어 알파벳 철자와 그 철자가 내는 고유의 소릿값을 함께 공부한 아이들은 우리말과 다른 영어의 음가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해당 영어 소리에 민감해집니다. 이는 문자 학습으로만 알파벳을 접근할 때와 달리 파닉스를 배울 때 강력한 장점으로 작동합니다.
소릿값 학습으로 귀가 예민해지니 파닉스가 쉬워집니다!
알파벳 26자와 44개 소릿값이 가진 규칙인 파닉스. 대부분의 아이들이 알파벳을 떼고 바로 파닉스를 공부합니다. 하지만 문자로만 알파벳을 접근한 아이들은 새로 배우는 철자의 소릿값에 당황하여 생각만큼 파닉스 진도가 쉽게 나가지 않습니다. 알파벳과 소릿값을 다시 매치시키는 과정을 겪어야 하고 거기에 파닉스 규칙까지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알파벳과 해당 소릿값을 같이 공부한 아이들은 꽤 많고 복잡하기까지 한 파닉스 내용을 쉽고 부담 없이 받아들여 영어 단어 읽기에 자신감을 드러냅니다.
부담 없이 하다 보면 저절로 알게 만드는 다양한 흥미 유발 장치를 수록했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귀엽고 정감 어린 삽화, 듣다 보면 흥이 절로 나면서 소릿값이 새겨지는 챈트, 흥미를 유발하는 텅 트위스터(tongue twister)와 퀴즈 게임으로 스펀지에 물이 스미듯 소릿값과 철자가 아이들의 귀와 머리에 새겨집니다.